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지난 여름 제주도로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늦게나마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를 써 봅니다. 이미 중문관광단지에 롯데호텔이 있긴 하지만 제주시에 롯데호텔은 제주 롯데시티호텔이 유일해요. 생긴지도 얼마 안되서 제주도 택시기사님도 잘 모르시더라고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호텔에 짐 맡기고 이동하려고 "롯데시티호텔"가달라고 했더니 기사님이 처음에는 "중문이요?" 하셨을 정도로 신축입니다. 뭔가 새로운 호텔이 새로 생겼다고 들어보시긴 한거 같았는데 정확하게 모르시길래; 네이버 지도로 찾아서 저희가 설명해서 도착했어요. 만약 제주도에서 잘 모르는 택시기사님이 계시면 제주 한라병원 옆이라고 설명하시면 되요. 제주 한라병원 바로 옆이거든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 롯데 시티호텔의 모습. 제주 시내는 공항과 가깝기도 해서 높은 건물이 없는데요, 이 제주 롯데 시티호텔이 제주 시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롯데는 높이 짓는걸 좋아하나봐요. 잠실의 제2 롯데월드도 그렇고. 총 22층 건물인데, 서울에는 보통 아파트도 30층 이상 초고층이 많아서 그다지 높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객실 내부 모습이에요. 저희는 원래 더블룸을 예약했는데요, 더블룸 예약이 마감되었다고 패밀리 트윈으로 업그레이드(?) 받았어요. 신혼부부에게 트윈룸이라.. 업그레이드라고 감사해야 하나요? 체크인 할 때 이 방이 롯데시티호텔에서 가장 높은 객실인 21층이라고 하더라고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새 건물인 만큼 세면대나 모든 시설이 깨끗했어요. 사진에서는 안보이지만 새집증후군? 때문인지 새 건물에서 나는 특유의 냄새 때문인지 세면대 아래에 숯이 놓여 있었어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욕조는 좀 작은 듯 하지만 깨끗하고 깔끔하네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비데도 있고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트윈룸이니 저희는 따로 잤습니다. 침대 하나를 놀리기엔 안깝잖아요? 전 더블침대에, 신랑은 작은 침대에. 푹신푹신 호텔 침구 정말 좋아요. 잠이 솔솔 옵니다.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티슈케이스 옆에 홈을 열면 콘센트와 랜포트가 나와요. 물은 아이시스가 제공되고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만큼 전망이 좋을거라 기대했지만, 그냥 일반적인 시내의 모습이네요. 좀 실망했었는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다음날 아침의 창밖 풍경입니다. 보이시나요? 멀리 한라산의 백록담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제주도에 올 때마다 한라산을 보면 참 멋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른 아침에는 이렇게 잘 보였는데 해가 떠오르면서 한라산 정상 부근에 구름이 끼어 잘 안보였어요.

전날 밤의 야경보다는 다음날 아침의 한라산 보이는 풍경이 저는 더 좋네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온도와 조명 컨트롤 패널이에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으러 나왔습니다. 저희가 묵은 객식은 21층이고 가장 높은 22층이 식당이에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 롯데시티호텔의 식당 C'CAFE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처음 안내 받은 자리는 햇빛 때문에 눈이 부셔 안쪽 자리로 바꿔달라고 요청했더니 이렇게 아무도 없는 안쪽 자리로 안내 받았어요. 창밖으로는 공항이 보여 비행기가 수시로 뜨고, 내려 비행기 구경은 실컷했어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커피는 셀프가 아니고 주문하면 직원이 내려줍니다. 저희는 배가 너무 불러 커피는 못마셨어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생뚱맞은 일본 인형.

 

 

조식 뷔페는 종류가 별로 없다는 안좋은 평이 많이 검색되어서 살짝 걱정은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좋았어요. 엄청 종류가 많거나 하진 않았지만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식당 입구쪽은 따뜻한 음식이 있고요, 안쪽에는 샐러드, 베이커리, 찬음식류가 차려져 있습니다.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스타우브 냄비가 탐나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사진만 봐도 배가 불러요. 언제부터인가 양이 줄어서 요즘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뷔페를 가도 많이 못먹는거 같아 안타까워요.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제주도 여름휴가 제주 롯데시티호텔 방문기

 

C'CAFE 메뉴에요. 석시뷔페는 가겨이 비싼만큼 더 맛있는 요리가 많이 제공되겠죠? 궁금하네요.

 

제주시티롯데호텔 예약 할 때 원래는 인터파크 호텔 앱에서 예약하려고 했어요. 인터파크호텔 앱이 검색하기도 편리하고 국내 웬만한 호텔은 다 등록되어 있었거든요. 다른 호텔 예약 어플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도 않았고요. 그런데 결제하려고 하기만 하면 잘 안되는거에요. 잘 살펴보니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에는 카드결제가 오류가 난다나요. 몇번 씩씩거리면서 해보다가 포기하고 옥션에서 찾아보기로 했죠. 그런데 옥션 내에서 인터파크 호텔 예약이 되는거 아니겠어요. 당시 옥션에서는 휴가철이라고 숙박5% 쿠폰도 나눠주고 있었죠. 결국엔 인터파크보다 더 싼 금액으로 옥션내 인터파크호텔에서 예약할 수 있었어요. 8월 말 금요일 숙박으로 조식포함 20만원이 살짝 안되는 금액으로 예약했습니다.

 

롯데 시티호텔 예약하면서 야외 수영장을 이용할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성산일출봉에서 일정이 꼬여버리는 바람에 호텔에 너무 늦게 도착해 수영장은 구경만 할 수 밖에 없었네요. 호텔 수영장은 호텔 로비와 같은 층에 있고요, 홈페이지에는 8시까지 한다고 써 있는데 제가 다녀왔던 8월 휴가철에는 저녁 9시까지 운영하더라고요. 규모가 그리 크진 않았지만 온수풀에 야경을 보며 놀 수 있어서 아이가 있는 분은 수영장도 꼭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제주 롯데시티호텔은 새로 지은 건물이라 깨끗하기도 하고 시내 중심가에 있어 편의점이나 식당도 다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했어요. 제주 시내에서 호텔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