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등갈비 김치찜 만드는 법

등갈비 김치찜 만드는 법


냉장고 비우느라 고기 먹은지 한참이 되어 등갈비 김치찜 만들어 봤어요. Bing푸드 어플에는 잘 나와있는 레시피가 없어서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나온 등갈비 김치찜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었어요. 등갈비 김치찜 만드는 법 너무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등갈비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간단하고 정말 맛있어요.



등갈비는 한시간 동안 물에 넣어서 핏물을 빼 줍니다. 물기뺀 등갈비를 한조각씩 잘라 후추 간장 마늘 설탕 또는 매실액 넣고 살짝 밑간을 해줘요. 김치가 들어가기때문에 따로 밑간은 안해줘도 될거 같은데 안그러면 너무 간단하니 예의상 살짝 밑간 해줬어요. 밑간에 공을 들여도 김치맛에 묻히니 밑간은 대충 하세요. ㅋ


냄비 또는 압력솥에 밑간한 등갈비와 잘 익은 김치를 넣어줍니다. 묵은지를 넣으면 더 맛있겠지만 일반 김치로 해도 괜찮아요. 



물 한두컵 정도 국물이 살짝 생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저는 안먹는 물김치가 많아서 물김치 세국자 넣어줬습니다. 물김치는 간이 되어 있으니 물김치 간이 너무 세면 물을 좀 섞어주세요.



뚜껑 닫고 압력솥 추가 올라오면 중불로 낮춰 15분 더 끓여줍니다. 압력솥이 아닌 일반 냄비에 하면 한시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압력솥 김이 빠지면 뚜껑을 열고 고추, 파, 양파를 넣고 5분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이에요.



압력솥에 익혔더니 김치가 흐물흐물~ 고기도 뼈가 그냥 발라질 정도로 잘 익었어요. 



양이 많은줄 알았는데 게눈감추듯 없어지네요. 등갈비 김치찜 너무 간단하고 맛있어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없고 밥 한공기 뚝딱입니다. 집에 안먹는 배추김치가 많았는데 이렇게 해먹으니 푹 익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김치 한포기 금방 먹어집니다. 


요리하기 귀찮을 때 밑간 안하고 그냥 등갈비와 김치만 넣고 끓여도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일반 냄비보다는 압력솥에 하는거 추천해요. 요리시간도 훨씬 단축되고 김치도 고기도 푹~익어서 왜 압력솥에 요리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초간단 요리를 추구하는 저에게는 정말 별 다섯개 ★★ 요리에요!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