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늘종볶음 마늘종무침 만드는 법

마늘종볶음 마늘종무침 만드는 법

마늘종이 한창 제철이에요. 특히 최근에 마늘종 효능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더라고요. 마늘종 반찬을 원래 좋아해서 마늘종 한단 사서 마늘종 볶음과 마늘종 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마늘종 볶음과 마늘종 무침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 여름철 밥 반찬으로 정말 좋아요.

 

 

마늘종 무침

 

마늘종은 먹기 좋게 4cm길이로 잘릅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자른 마늘종을 살짝 데쳐줍니다. 그래야 매운맛도 없어지고 마늘종이 부드러워져요. 데친 마늘종은 찬물에 넣고 헹군 후 물기를 빼 줍니다.

 

양념장 : 고추장1큰술, 고추가루 2작은술, 설탕, 식초1큰술, 맛술 2작은술, 통깨 1큰술 (마늘종 200g기준)

 

위 양념장은 요리책에 있는 공식적인(?) 비율이고, 저는 저기에 간장도 1큰술 넣고 맛술이 없어 매실액1큰술과 참기름 약간 넣어줬어요. 데쳐서 준비한 마늘종과 양념장을 잘 섞어줍니다. 저는 냉동실에 얼려놓은 오징어도 있어서 오징어도 삶아 같이 무쳤어요. 오징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마늘종 볶음

 

마늘종을 4cm 길이로 잘라서준비합니다. 마늘종 볶음 할 때에는 굳이 데치지 않아도 되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면 무침 할 때 처럼 살짝 데쳐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종을 볶습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간장2큰술, 맛술1큰술, 설탕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주세요. 저는 멸치와 호두도 넣어서 같이 볶았어요. 마늘종 볶다가 딴짓하는 바람에 살짝 탔어요;

 

 

마늘 종 한단 너무 많아보였는데 짜지 않게 만들었더니 많이 먹게되네요. 벌써 반은 먹었나봐요. 반찬은 역시 제철 음식 재료로 만들어 먹는게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복부비만 및 체중감소에도 도움된다고 하니 열심히 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