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결혼준비하면서 전기압력밥솥을 사지 않았어요. 전기밥솥이 전기를 많이 사용한다고도 하고, 막상구매하려니 은근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전기밥솥을 대체할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구매했습니다. 밥 지을 때 5인분까지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으로 20만원대에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박스가 꽤 크더라고요. 박스사진만 봐도 두근두근 ㅎ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우리나라처럼 딸랑딸랑 울리는 추가 아니라 위로 올라오는 추에요. 신기하네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원산지 독일입니다.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동봉되어있는 안내책자에요. 각국언어로 쓰여있어서 꽤 두껍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없어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압력솥에 있는 소모품 파트번호도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소모품만 잘 교체해주면 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겠죠? 사진에 있는 찜기는 기본구성에는 없습니다. 따로 추가 구매할 수 있나봐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뚜껑은 이런모양이에요. 손잡이는 가운데 오렌지색 버튼을 바깥쪽으로 당기면 분리됩니다.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뚜껑을 분해해 봤습니다. 손잡이, 고무링 다 따로 분해되어서 세척할 때 편리합니다. 구매시에는 다 조립되어 있어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바닥은 이렇게 생겼어요. 참고로 바닥 지름 사이즈는 15.5cm에요. 내부 솥 사이즈는 18cm이고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솥과 뚜껑 합체한 모습. 새거라 반짝반짝 거울처럼 반사하네요. 저는 뚜껑 윗부분 스크래치 생길까봐 세척할때도 수세미 사용 자제하고 있어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잠금장치 부분이에요. 위로 올리면 잠김니다.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받자마자 급하게 첫 세척하고 쌀 씻어 전기렌지에 올려놓았어요. 바닥사이즈가 15.5cm라 애매하네요. 제가 사용하는 지멘스 전기렌지 ET675MN11E는 화구사이즈가 14.5cm와 17cm라 딱 맞는 화구가 없더라고요. 큰화구에 올리면 왠지 손해보는거 같아 작은 화구쪽에 올려봅니다.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압력솥을 처음 사용해보는 저는 살짝 겁도 나서 중불에 올려놓았는데 손잡이에 있는 추가 당췌 올라올 생각을 안하더라고요; 강불로 올리고 기다리니 WMF라고 써 있는 파란색 추가 슬금슬금 올라옵니다. 처음에는 노란색이 올라오고, 오렌지색 라인이 두개 올라옵니다. 사진처럼 올라오면 다 올라온거에요. 불을 끄고 추가 내려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전기렌지 잔열이 있어서인지 추가 금방 내려오지는 않더라고요. 추가 다 내려오면 잠금장치를 풀고 밥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개봉 박두!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이럴수가. 냄비밥도 안해본 제가 압력솥으로 밥을 했는데 너무 잘 된거 있죠. 슈퍼맨 밥알 윤기가 다르네요.

wmf 퍼펙트플러스 2.5 압력솥 밥하기 전기렌지

퍼펙트 플러스 2.5를 이용해서 쌀한컵 밥하는데 14.5cm화구에서는 레벨9에서 8분정도 걸리면 추가 다 올라와요. 쌀 두컵에서 17cm화구에 올렸을 땐 추가 올라올때까지 7분이 걸렸습니다. 큰쪽 화구에 올리는게 더 빠르네요. 다음부터는 전기렌지 타이머 기능 이용해서 밥해야겠어요. 현미 섞어서 밥하는데 하나도 안불리고 바로 씻어서 밥해도 잘 되네요~. 압력솥은 단시간에 조리가 가능한게 큰 장점인거 같아요. 압력솥의 매력에 푹 빠져서 더 큰 용량으로 하나 더 구매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