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두만들기 낙엽만두 모양 만들기

만두만들기 낙엽만두 모양 만들기

 

2015년 첫날 신정을 맞이하여 만두를 빚었습니다.  떡국에도 넣어서 만두 떡국도 만들었어요. 낙엽만두 만드는 법 검색해서 낙엽만두 만들기도 도전해봤어요. 처음에는 엉망으로 만들다가 나중에는 낙엽만두 모양으로 제법 그럴싸해졌는데 문제는 어떻게 만드는지 벌써 가물가물하네요. 다음에 만들때 손이 낙엽만두 만드는 법 기억해줘야 할텐데 말이죠. ㅋ

 

 

 

 

평소 만두 만들때에는 만두속만 만들고 만두피는 시판 만두피를 이용했었는데, 이날은 친정엄마가 만두피 반죽을 직접 만들어오셔서 만두피도 직접 만들었어요. 만두피 크기가 제각각이라 만두크기도 제각각이네요. 낙엽만두는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만들줄 몰랐거든요. 인터넷 뒤져서 한참 따라하다보니 점점 비슷해져가네요. 처음 만든 만두는 정말 엉망진창이었는데 말이죠.

 

 

 

 

낙엽만두 모양으로 만드는 것은 처음이라 모양은 제각각이네요. 낙엽만두 만들기 50개 넘어가니 만드는게 손에 익어서 속도도 빨라지고 모양도 제법 그럴듯해져가요.

 

 

 

찜기에 면보를 깔고 만두를 찝니다. 만두를 70~80개는 만들었던거 같아요. 찜기로 4~5번 반복해서 계속 쪄냈어요. 물이 끓으면 만두를 올리고 15분 찌면 딱 좋게 익더라고요. 전기렌지에 타이머가 있어서 만두찌기 편하네요.

 

 

 

마지막 만두를 찜기에 올려 익혔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정녕 제가 만든 만두 맞나요?ㅋ

 

 

 

찐 만두는 고대로 들고 수도꼭지로 가져가서 바로 찬물샤워 시켰어요. 그냥은 뜨거워서 떼어낼 수가 없더라고요. 찬물 샤워시키면 만두피도 더 탄력이 생기는거 같아요. 한김 식힌 후 밧드에 차곡차곡 담아서 냉동실로 고고~ 출출할 때 몇개씩 꺼내서 후라이팬에 군만두처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사먹는 만두랑 비교가 안되더라고요.

 

 

 

 

만두 만들어 떡만둣국도 만들고 그냥도 먹고 하루종일 만두잔치 했네요. 한상 차려서 가족들과 만두먹으며 신년을 맞이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