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에피큐리언 도마를 구매했습니다. 에피큐리언 도마는 나무도마인데요 두달동안 사용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기존에는 자취할때부터 가지고 있던 플라스틱 도마를 사용했었어요. 오래 사용하다보니 칼자국도 많이나고 김치국물도 배어서 점점 보기 흉해지더라고요. 플라스틱이라 가끔 뜨거운 조리도구를 놓으니 약간 변경되는거 같기도 했었지요. 에피큐리언 도마는 나무도마이기 때문에 일단 친환경적인거 같아서 선택했어요. 김치국물도 안밴다는 후기도 있더라고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제가 구매한 에피큐리언 도마입니다. 모서리 부분이 둥글둥글해요. 너무 각지지 않아서 멋스럽습니다. 저렴이 플라스틱 도마 쓰다가 새 도마로 바꾸니 요리하고 싶어지네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에피큐리언 도마는 나무도마이지만 열에 강해서 식기세척기에도 사용하능합니다. 에피큐리언 도마를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죠.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인터넷 검색을 해 보니 에피큐리언 도마가 인기가 많더라고요. 비쌀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백화점가 68000원입니다. 크기가 다양한데 저는 가장 일반적인 크기의 도마를 선택했어요. 나중에 좀 더 요리에 능숙해지면 좀 더 작은것, 큰것도 구매하고 싶네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도마 한쪽면에는 에피큐리언 이라고 찍혀있어요. 도마는 양면 모두 사용가능한데 한쪽에만 써 있답니다.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제가 구매한 에피큐리언 도마는 네 귀퉁이마다 고무마개가 씌워져있어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요 고무마개가 있어서 도마가 바닥에 완전히 딱 붙지는 않아요. 아주 살짝 뜨게 되요. 그리고 싱크대 위에서 미끄럼 방지도 됩니다.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고무마개는 분리할 수 있어요. 도마와 마개 사이에 이물질이 끼면 이렇게 분리해서 세척하면 돼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두께는 0.5cm정도에요. 보통 엄마들이 쓰는 나무보다는 날렵합니다.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단풍나무라고 하는 에피큐리언 도마. 새거라 겉면이 반질반질 코팅한것처럼 윤기가 나요. 사용하다보면 점점 붉은색으로 멋스럽게 변한다고 합니다.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에피큐리언 도마는 미국도마였네요. 단순히 수입한다는 것만 알고 있었어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그리고 에피큐리언 도마 구입해서 사용한지 2달이 흘렀습니다. 칼가죽 안난다는 백화점 언니말과는 달리 엄청난 칼자국들이 생겼어요.

 

 

 

에피큐리언 도마 나무도마 후기

 

가까이서 보니 엄청나죠. 처음에는 제가 칼질을 잘못해서 더 자국이 많이 생겼는지도 모르겠네요. 칼질할 때 내리꽂으며 잘랐거든요;;

그렇게 칼질하니 처음에 칼자국이 너무 선명해서 깜작 놀랐었어요. 물론 지금도 칼질할때마다 조금씩 칼집자국은 생기는데 한번 생기니 이제는 그냥 신경안쓰고 막 써요. ㅋ 칼자국이 안나는 도마는 반대로 칼이 망가진다고도 하니 그냥 마음편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체 향균효과도 있다고는 하는데 그건 알길이 없으니 잘 모르겠고 일단 슬림하고 식기세척기에도 사용가능하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크기가 더 컸으면 식기세척기에 잘 안들어갈 수도 있을텐데 제가 구매한 사이즈는 식기세척기에 딱 맞더라고요. 요즘은 하나씩 살림살이 바꾸는 재미가 있네요.